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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이야기

항공편 취소 및 지연 시 권리와 대처 방법

by sudelz 2024. 7.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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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글로벌 IT 장애로 인해 850만 대의 컴퓨터가 영향을 받으면서 수백 편의 항공편이 취소되고 광범위한 여행 중단이 발생했습니다. 이렇게 의도치 않은 여행 취소 상황에서 여행자들이 어떤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지, 그리고 비용을 환불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항공편 취소 시 권리, 환불

항공편-취소를-확인하는-탑승객
항공편 취소


항공편이 취소되면 환불이나 대체 항공편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있습니다. 특히 법에 따라 보장되는 경우, 항공사는 고객에게 환불을 제공하거나 대체 항공편으로 예약해 줄 의무가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은 티켓의 일부에 대해서도 환불받을 수 있습니다.

 

 

 

대체 항공편과 추가 교통수단

 

항공편이 취소된 경우, 항공사는 대체 항공편을 찾아줘야 합니다. 만약 다른 항공사가 목적지로 더 빨리 운항을 시작하거나 다른 적합한 교통수단이 있는 경우, 고객은 그 대체 교통수단을 예약할 권리가 있습니다.

 

 

 

식사와 숙박 지원

 

항공편 취소로 인해 공항이나 해외에 갇힌 경우, 항공사는 적당한 양의 음식과 음료, 통화 비용 환불, 무료 숙박 및 숙박 시설까지의 교통을 제공해야 합니다. 항공사가 지원을 제공할 수 없는 경우, 고객은 직접 비용을 지불하고 나중에 항공사에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항공편 지연 시 보상


항공편이 2시간 이상 지연되는 경우, 취소와 동일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목적지에 3시간 이상 늦게 도착하는 경우에도 보상을 청구할 수 있으며, 5시간 이상 지연되어 더 이상 여행을 원하지 않는다면 전액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연으로 인한 경유 실패의 경우

 

국내 항공사들의 경우, 4시간 이상 지연으로 인한 경유 실패의 경우에만 보상이 된다고 합니다.

 

 

 

특별한 상황과 추가 보상


공항이나 항공 교통 관제 직원의 파업, 악천후 또는 기타 특별한 상황으로 인한 중단은 추가 보상을 받을 자격이 없습니다. 그러나 항공사의 잘못으로 간주되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직장 복귀와 수입 손실

 

항공사는 수입 손실에 대해 환불하지 않습니다. 호텔 객실, 식사 및 대체 항공편과 같은 직접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만을 충당할 책임이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상황에서 비행기 지연으로 인해 직장에 늦게 복귀할 것 같다면, 고용주에게 연락해 결근을 어떻게 처리할지 합의해야 합니다.

 

 

 

여행자 보험의 중요성

 

항공사 측에서 보장해주지 않는 범위에서는 여행자보험 가입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보장 범위나 금액 등을 확인하고 여행 전 여행자 보험을 가입 해 놓는 것을 추천합니다.

항공편 지연이나 취소 상황 이외에도, 상해나 질병, 핸드폰과 같은 전자기기 파손에 대해서도 보장하는 여행자 보험이 많으니 꼭 살펴보시고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사건은 여행 전에 여행 보험을 미리 가입하는 것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합니다. 여행 보험이 어떤 상황을 보장하는지 이해하고 자신의 상황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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